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 학부모 진로강좌 온라인 운영

MBTI 활용한 행복한 우리아이 학습 코칭…다음달 12일부터 20가구 선착순 접수

본문

첨부파일

안산시(시장 윤화섭미디어라이브러리는 MBTI를 활용해 구체적으로 자녀들의 성향을 파악해보고 그에 맞는 학습지도와 진로코칭으로 할 수 있도록 부모님 대상 자녀진로특강을 온라인으로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MBTI(Myers-Briggs Type Indicator)는 융의 심리학유형을 근거로 개인이 쉽게 응답할 수 있는 자기보고서 문항을 통해 인식하고 판단할 때의 각자 선호하는 경향을 찾고이러한 선호 경향들이 인간의 행동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파악해 실생활에 응용하는 심리검사다.

 

㈜아레테교육연구소 이요철 대표가 진행하는 이번 특강은 부모님과 자녀 1인의 MBTI 테스트 진행 후 결과를 바탕으로 자기효능감을 높일 수 있는 구체적인 학습코칭과 진로탐색을 통해 자녀교육에 고민이 많은 부모님과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의는 다음달 3일부터 매주 수요일, 4주에 걸쳐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된다.

 

접수는 다음달 12일부터 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 홈페이지를 통해 20가정까지 선착순으로 접수 가능하며사전 MBTI 테스트 후 강의에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