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아동친화도시추진 아동참여위원 공개모집

이달 말까지 40명 모집…시 정책에 아동참여 소통창구 역할 기대

본문

첨부파일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아동 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만 18세 미만 청소년 및 아동 40명을 아동참여위원으로 공개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안산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거나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만 18세 미만이면 누구나 가능하며공개 모집은 이달 말까지 진행된다.

 

시는 아동의 권리보장과 아동이 행복하고 건강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2019년부터 아동참여위원회를 구성하고 운영해왔다.

 

아동참여위원으로 선정되면 ▲아동관련 정책 및 예산에 대한 토론 등 ▲아동의 권리 및 아동친화도시 조성 관련 시책에 대한 의견 제시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관련된 행사 참여 ▲아동위원회가 직접 기획하는 사업 추진 등을 통해 시 아동관련 정책에 참여하게 된다.

 

신청은 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이나 우편·방문 접수하면 되고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나 전화(031-481-3427)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아동관련 정책에 아동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아동의 권리가 보장되는 아동친화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찾아가는 아동권리교육 ▲안산형 놀이문화 조성사업 ▲아동권리 옴부즈퍼슨 위촉을 통해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