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아동권리 존중 연간 릴레이 캠페인 실시

본문

첨부파일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아동권리 존중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아동복지시설 등이 참여하는 ‘아동권리 존중 연간 릴레이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아동이 4대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아동을 응원하고아동권리 존중 인식제고 확산 및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으며연중 매달 실시한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실외에서 타인과 대면하는 캠페인은 지양하고실내에서 비대면으로 진행된다아동복지시설 종사자들이 아동들에 대한 응원 메시지 작성 후 아동권리 존중 문구를 들고 사진 촬영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아울러 아동권리 교육과 연계 추진해 아동권리 존중 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캠페인이 연간 릴레이로 진행됨에 따라, 6월은 다함께돌봄센터 5개소, 7월은 아동보호전문기관, 8~12월은 관련부서인 아동권리과 및 복지국 공직자가 캠페인에 참여할 예정이다.

 

앞서 시는 5월 한 달 동안 어린이주간 및 가정의 달을 맞아 안산시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아동권리 존중 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한 바 있다. 65개 지역아동센터 중 63개소가 참여해 97%의 높은 참여율을 기록했으며종사자와 아동들이 함께 아동권리에 대해 생각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캠페인을 통해 아동복지시설 아동들에게 따뜻한 응원을 보내며시민들과 공직자 또한 아동의 권리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