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도 어촌체험마을 2배로 즐기기

본문

 대부도에 가면 종현어촌체험마을, 선감어촌체험마을, 탄도어촌체험마을 등 3곳에서 갯벌체험을 할 수 있다. 코로나19로 실내 체험은 취소됐지만 가족 단위로 갯벌체험을 하러 오는 방문객은 꾸준히 늘고 있다. 갯벌은 아이들에게 즐겁고 신기한 놀이터이자 학습장이다. 대부도 갯벌체험은 아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주는 색다른 가족 여행이 될 것이다.

 

 

#종현어촌체험마을

 종현어촌체험마을의 산책로는 대부도에서도 손꼽히는 곳이다. 대부해솔길 1코스 명소인 구봉도의 경우 많은 관광객이 즐겨 찾는 장소인데 썰물로 드넓게 펼쳐진 서해의 넓은 갯벌을 따라 걷다보면 멋진 풍광도 즐길 수 있다. 또 안산9경 중 하나인 낙조전망대도 만날 수 있다. 종현어촌체험마을은 갯벌체험도 하고 아름다운 바다와 해솔길 산책코스로도 관광객에게 사랑받는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 거리가 함께 있는 마을이다. 조개 캐기 체험 시기는 4~10월이다.

 

주소 : 안산시 단원구 구봉길 240

문의 : 032-886-6044

 

 

#선감어촌체험마을

 선감마을은 신선이 내려와 맑은 물로 목욕을 했다고 해 선감도로 알려진 아름다운 곳이다. 바다와 야트막한 산이 어우러진 풍경은 한 폭의 그림이다. 가족, 친구와 함께 어촌체험을 하며 바다를 즐길 수 있는 멋진 장소다. 주변에는 염전과 경기도바다향기수목원 등이 있으며 걷기 좋은 트래킹 코스로 대부해솔길 6코스에 해당한다. 특히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캠핑장도 이용할 수 있어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조개잡이 갯벌 체험 시기는 4~10월이며 망둥어 낚시 체험 기간은 7~12월이다.

 

주소 : 안산시 단원구 개건너길 78

문의 : 032-886-6133

 

 

#탄도어촌체험마을

 탄도는 옛날 참나무가 울창해 숯을 많이 구워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여행객이 많이 찾는 탄도 바닷길은 모세의 기적처럼 하루 두 번 탄도의 기적이 일어난다. 바닷길이 열리는 모습을 보기 위해 많은 관광객이 찾는 이곳은 안산 대표 관광 명소이자 안산9경 중 하나다. 탄도 바닷길을 걷다보면 물위에 드러난 갯벌에서 살아있는 생물의 움직임을 관찰할 수 있다. 또 갯벌에 세워진 풍력발전기와 함께 누에섬 전망대에 오르면 서해의 탁 트인 풍광이 한 눈에 들어온다. 특히 탄도항에서는 무료로 요트 체험도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안산어촌민속박물관, 탄도수산물직판장 등이 있어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풍부한 여행지다. 조개잡이 갯벌 체험 시기는 4~10월이며 평일에는 예약 후 체험할 수 있다.

 

주소 : 안산시 단원구 선감동 717-2

문의 : 032-885-3745

 

김영미 명예기자 flowerym@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