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비대면 서비스 안내

본문


온라인으로 떠나는 세계 여행 원곡동 클라쓰!

 

원곡동 다문화마을특구의 다양한 문화자원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비대면·비접촉 문화체험 프로그램인 원곡동 클라쓰가 인기를 끌고 있다. 원곡동이 품은 문화 자원은 세계인의 삶이자 문화인 동시에 재미가 가득한 역동성을 갖는다. 프로그램을 통해 원곡동만의 매력을 알리고 자연스럽게 방문을 유도한다.

 

세계 문화 클라쓰

오는 1026일 진행하는 세계 문화 클라쓰에서는 세계 공예 체험, 세계 놀이 체험, 세계 의상 체험 등을 안내한 동영상 3개를 공개한다. 다양한 문화 체험 콘텐츠를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다. 30가정을 선정해 문화 체험 키트를 발송하며, 선정된 가정은 체험 후 사진으로 후기를 남기면 된다. 10월 첫째 주에 문화예술 사회적 협동조합 컬처75’의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체험 신청 방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세계 공연 클라쓰

오는 1128일에는 집에서 세계 각국의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안산시가 창단해 벌써 10년의 역사를 가진 지구촌 합창단 공연부터 코트디부아르, 가나 등 아프리카 전통 타악 연주 공연과 필리핀 전통 민속 춤 등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공연 영상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외국인주민지원과 지구촌문화팀 (031-481-3309)

         문화예술 사회적협동조합 컬처75 (031-402-7555)

 

 

 

사회적 거리두기속에서 누리는 비대면 서비스

 

비대면 장난감 픽업(pick up) 서비스

안산보육지원센터 아이러브 맘 카페는 올해 상·하반기 장난감 회원을 대상으로 비대면 장난감 픽업(pick up) 서비스를 진행한다.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시까지 제공하는 이번 서비스는 화~토요일 정해진 시간에 사전 예약한 후, 카페를 방문해 이용하면 된다.

 

시간 : ~토요일 오전 10~오후 12(5) / 오후 1~3(5) / 오후 3~5(5)

문의 : 아이러브 맘 카페 (031-481-8683)

아이러브맘카페 홈페이지 (ilovemom.ansanbo6.or.kr)

 

비대면 부모 육아상담(실시간 화상 상담)

부모라면 누구나 비대면으로 전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부모가 경험하는 양육, 스트레스, 아동의 발달 영역 등을 진단한 결과를 토대로 상담이 이뤄진다. 매월 25일 이후에 안산시 아이러브맘카페 홈페이지(ilovemom.ansanbo6.or.kr)에서 사전 예약해야 하며, 실시간 화상 상담이 어려우면 전화 상담도 가능하다. 첫 예약 상담은 목요일이며, 이후 6회까지 이용할 때 5회부터 1만 원의 상담 비용이 발생한다. 자유롭게 요일을 지정할 수 있다.

 

문의 : 아이러브 맘 카페 (031-481-8683)

아이러브맘카페 홈페이지 (ilovemom.ansanbo6.or.kr)

 

민방위교육 온라인 실시

코로나19 사태로 민방위교육이 오는 11월 말까지 비대면 사이버 교육으로 운영된다. PC 또는 스마트폰으로 민방위사이버교육 홈페이지(www.cmes.or.kr)에 접속한 후 본인인증을 거쳐야 한다. 교육시간은 1시간이며, 객관식 평가에서 70점 이상을 받아야 한다.

이와 함께 헌혈에 참여하거나, 재난 안전 봉사활동을 1시간 이상 참여하면 민방위교육 온라인 교육시간이 인정된다. 온라인 교육이 어려운 경우 서면 교육을 신청할 수도 있다. 온라인 교육 인정 또는 서면 교육 신청은 관할 동행정복지센터나 직장 내 민방위 담당자에게 신청하면 된다.

 

문의 : 안산시 안전사회지원과 (031-481-3165)

 

안산시 도서관 안심예약대출 서비스 운영

안산 중앙도서관, 감골도서관, 관산도서관 등에서 안심예약대출 서비스를 운영한다.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해당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면 된다. 안심예약 5, 상호대차 3권으로 14일간 대출이 가능하다. 대출 중인 도서도 예약할 수 있으며, 필요하면 7일 연장해 대출할 수 있다.

 

문의 : 중앙도서관 (031-481-3868)

 

2020 안산의 책 독서감상작 전국 공모

2020 안산의 책 독서감상작 전국 공모가 오는 1016일까지 열린다. 2020 안산의 책은 대상별로 일반은 <빛의 과거>, 청소년은 <페인트>, 어린이(초등부)<아름다운 것은 자꾸 생각나> 등이다. 서평 부문은 일반, 청소년, 초등 고학년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이메일 또는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초등 저학년이 참여하는 독서감상화 부문은 원본을 제출해야 하기 때문에 우편이나 도서관 안심예약대출을 시행 중인 중앙감골관산도서관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도서관이 개방하면 가까운 도서관에 제출해도 된다. 독서감상작 모든 부분은 우편 접수가 가능하다.

 

우편 접수 : 안산시 단원구 안산천남로 14 중앙도서관 3층 사무실

이메일 접수 : sunnynezip@korea.kr

홈페이지 접수: 홈페이지 내 독서감상작 전국 공모전 페이지

문의 : 중앙도서관(031-481-3868)

 

 

이선희 명예기자_iamyou7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