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화호 물길따라 생태체험

여성비전센터 봄바람 숲 아카데미

본문

 

안산시 평생학습원 여성비전센터는 지난 5월 10일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시민교육으로 “봄바람 숲 아카데미-시화호 물길따라 생태체험”이라는 주제로 현장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시민교육으로 진행된 봄바람 숲 아카데미는 자연의 생태 및 도시 숲의 가치와 필요성을 공감하고 숲의 도시 안산의 미래를 모색하는 강좌로 구성되었다.
4강 “시화호 물길 따라 생태체험” 현장학습은 시화호 생명지키미 박선미 사무국장님의 해설과 함께 시화호에서 대부도까지 현장체험을 하며 내고장 자연환경의 소중함을 배우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공단전망대, 시화호 기념공원, 시화호 환경문화관, 안산갈대습지를 두루 견학하고, 안산의 역사와 시화호 발자취, 안산의 생태환경의 소중함을 새삼 느끼게 되었다. 한 시민 참가자는 “안산에 살면서도 내가 살고 있는 주변을 환경을 잘 몰랐다고 하면서 이번 기회에 안산의 역사를 알고, 시화호의 생태환경을 배우며, 우리가 살고 있는 자연환경이 삶의 뿌리 속에 깊숙이 존재한다는 것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산시 평생학습원 여성비전센터에서는 앞으로도 내 고장 안산의 생태환경 바로알기 등 시민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강좌개설로 시민에게 다가가는 평생교육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