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SNS, iEco어워드 인터넷 소통분야 3년 연속 대상

한 해 동안 SNS로 시민과 활발히 소통한 성과 인정받아 윤화섭 시장 “시민들의 관심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

본문

첨부파일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인터넷에코어워드(i Eco Award) 2021에서 3년 연속 인터넷소통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인터넷에코어워드는 인터넷 비즈니스 혁신기술혁신서비스 혁신 및 사회공헌 등을 통해 인터넷 생태계 발전에 기여한 기관(기업및 개인을 대상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들로 구성된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인터넷 서비스 평가 시상식이다.

 

안산시는 이번 인터넷에코어워드 2021에서 인터넷소통분야에 응모해 비즈니스서비스기술사회공헌 등 4개 부문 12개 지표를 토대로 한 평가에서 지난 1년간 SNS로 시민과 활발히 소통한 성과를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안산시는 올해 ‘2020 도쿄 올림픽 양궁 3관왕 안산 선수 콘텐츠’와 ‘○월의 안산시가 아름다워 인증샷 이벤트’ 등의 시민참여 콘텐츠로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이번 수상은 안산시의 다양한 미디어 채널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라며 “앞으로도 안산시민들이 온라인으로 시정에 편리하게 접근하고언제든 소통할 수 있는 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8개의 공식 SNS 채널을 운영 중이며 올해 틱톡인스타그램 릴스 플랫폼을 활용한 세로영상 콘텐츠 시민공모를 통해 시민과의 소통에 힘쓰고 있으며이러한 노력으로 지난 2년간 구독자(팔로워)가 약 2배 이상 늘어 현재 22만 여명의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