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영상 시놉시스 공모전, 1천300만 원 상금 주인공 결정됐다

빛나는 아이디어로 안산시 홍보하는 10작품 선정…대·내외 홍보에 적극 활용

본문

첨부파일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올해 처음 진행한 ‘2021안산을 이야기해줘안산스토리 영상 시놉시스 공모전’에서 수상작 10작품을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모두의 삶이 빛나는 살맛나는 생생도시 안산’에 대한 전국 대학생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한 것이었던 만큼안산은 물론 서울인천군산고양시흥안양의왕시양양군 등 전국에서 많은 대학생이 응모했다.

 

참가 대학생들은 TV광고, TV방송프로그램안산시 대표 홍보영상 3개 부문에서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재치 있는 구성을 뽐내며 완성도 높은 영상 시놉시스를 제출했다.

 

지난달 23·31일 각각 내부 실무자로 구성된 1차 심사와 방송국 PD와 작가 등 전문가로 구성된 2차 심사까지 모두 두 차례에 걸쳐 철저한 블라인드 심사로 진행됐다.

 

또한심사위원회는 당초 최우수 1작품우수 2작품장려 6작품으로 총 9개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었으나심도 있는 논의 끝에 계획을 변경해 수상작 수를 늘려우수 3작품장려 7작품 총 10작품을 수상작으로 결정했다.

 

시 관계자는 “대학생들의 톡톡 튀는 젊은 감각을 느낄 수 있는 작품들이 다수 있었다”며 “그 중에서도 안산시만의 우수정책과 자랑거리와사람들에게 안산을 쉽게 알리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홍보할 수 있는 아이디어가 담긴 작품이 높은 경쟁률을 뚫고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안산시는 이달 시상식을 열고 수상자들에게 축하를 전할 예정이며수상작들은 앞으로 안산시를 홍보하는 방송소재와 유튜브 콘텐츠로 적극 활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