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75세 이상 어르신 예방접종 시작

윤화섭 안산시장 접종센터 방문…어르신들 안심하고 편하게 접종 하시도록 꼼꼼히 살필 것

본문

첨부파일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8일 75세 이상 어르신 대상 코로나19 예방접종을 본격 개시했다.

 

접종 첫날윤화섭 안산시장은 안산시 제1호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인 올림픽기념관 체육관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예약 확인부터 예진표 작성예방 접종 후 이상반응 모니터링을 할 수 있는 공간까지 면밀하게 살폈다.

 

이번 접종은 관내 만 75세 이상 어르신 28602명과 노인시설 입소자와 종사자 1195명을 포함해 모두 29800여명이 대상이다.

 

100% 예약제로 진행되는 예방접종은 우선 10일까지 모두 950명에게 화이자 백신을 접종할 계획이며백신 수급상황에 따라 운영된다.

 

동 행정복지센터 직원이 대상 어르신들에게 접종 전 개별적으로 연락을 한 후 지정된 날짜와 시간에 맞춰서 접종센터를 방문해 예방접종 후 확인증을 발급받게 된다특히 독거 어르신은 접종 후 3일간 전화 및 방문을 통해 모니터링하며 이상반응 여부를 확인한다.

 

윤화섭 시장은 “어르신들이 안심하고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세심하게 준비했다”며 “접종 후 이상반응 대기공간에 TV를 설치하며 예방접종 후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휴식 후 귀가하도록 끝까지 잘 살피겠다“고 말했다. 

 

한편안산시 예방접종센터의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이며낮 12시부터 오후 1시 사이에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센터 소독을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