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 부곡종합사회복지관과 어르신 건강관리 위해 맞손

‘노인맞춤 돌봄서비스’와 연계한 고혈압·당뇨병 환자 관리

본문

첨부파일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안산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고당센터·센터장 변성원)가 지역건강증진을 위해 부곡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민정)과 업무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7일 부곡종합사회복지관에서 체결한 협약식을 통해 고당센터와 부곡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한 정보교류 및 협력부곡권역 내 고혈압·당뇨병 환자 발굴 및 교육고혈압‧당뇨병 등록 관리사업 홍보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현재 고당센터는 부곡종합사회복지관의 ‘노인맞춤 돌봄서비스’ 참여 어르신 20여명을 대상으로 1대 맞춤형 영양 상담과 규칙적인 식사시간과 건강한 식습관의 중요성에 대해 교육하고 있다.

 

어르신들의 만족도와 참여도가 상당히 높아 교육효과도 높을 것으로 기대되며 하반기에는 아로마 요법을 접목한 고혈압·당뇨병 교육 및 추가 영양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변성원 센터장은 “코로나19로 만성질환 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는 요즘 지역 내 찾아가는 만성질환 관리 사업이 적극적으로 추진 될 필요가 있다”며 “지역사회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과 복지 향상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