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을 끄고 별을 켜다’… 이달 22일 에너지의 날 기념식

저녁 9시 10분간 소등행사 개최…시민 자발적 참여 독려

본문

첨부파일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안산에너지절약마을추진협의회와 함께 제16회 에너지의 날을 기념해 오는 22일 안산문화광장에서 에너지의 날 기념식과 소등행사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오후 6시부터 시작되는 기념식은 오카리나 연주댄스청소년 에너지 플래쉬몹 등 다채로운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감사패 수여홍보대사 위촉 등 기념행사와 함께 스피닝물난타 공연으로 시원한 즐거움이 더해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에너지 절약과 신재생에너지 확대를 통해 안산을 전국 최고의 에너지 자립 도시로 자리매김 하게 한 유공단체와 개인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안산출신 개그맨 강성범과 정승환을 에너지 홍보대사로 위촉해 행사 당일 문화 광장 주변 상가에서 시민과 함께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에너지의 날 하이라이트인 소등행사는 저녁 9시부터 10분간 미리 신청한 약 5만여 가구에서 진행되며행사 사무국에 소등행사 참여 인증샷을 보내면 선착순 300명에게 소정의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안산시 관계자는 “이번 소등행사를 통해 시민 스스로의 힘으로 미래세대가 행복하게 살아갈 안산을 만들고 범국민적 에너지 절약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소등행사 등과 관련 자세한 사항은 안산에너지절약마을추진협의회 사무국(031-485-1199)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