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누구나 찾는 ‘헌책&장난감 도서관’

나눔과 공유 시대에 어울리는 새로운 복합문화공간으로 놀러오세요!


시정소식지 제490호(2021.5.27)

본문


안산에 색다른 도서관이 생겼다. 단원구 와~스타디움 2층 공간에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헌책&장난감 도서관이 지난 5월 6일부터 정식 운영을 시작한 것이다.

헌책&장난감 도서관은 지난 달 시민들로부터 기증받은 헌책 1천여 권과 관내 지역서점 및 도서관에서 도서, 만화, 잡지 등 2천여 권을 기증받는 등 총 5천여 권의 도서가 준비돼 있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초록우산재단을 통해 무상으로 대여한 장난감 50여종이 마련돼 있는 장난감 도서관 코너에서는 놀거리도 제공한다.

헌책&장난감 도서관에 오면 ▲역대 안산의 책 전시코너 ▲추억이 가득한 옛 도서 전시코너 ▲헌책교환코너 등에서 다양한 도서를 만날 수 있다.

안산시가 그 동안 매년 선정해 온 ‘안산의 책’을 다시 읽을 수도 있고 고전 문학부터 추억의 잡지와 만화책들도 종류별로 책꽂이를 가득 채워 온 가족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특히 헌책 교환 코너를 통해 시민들의 헌책 기부, 나눔도 활발하게 이어지고 있다. 헌책을 가지고 오면 1인 당 10권 이내로 도서관에 있는 헌책과 교환할 수 있다. 집에서 읽지 않는 책을 책장에 고이 모셔두는 것보다 헌책&장난감 도서관으로 가져와 새로운 책으로 교환하거나 기증하는 일은 이웃 나눔 등 공유 시대에 어울리는 유의미한 일이 될 것이다.

또한 도서관이 축구장 내에 위치하고 있어 안산 그리너스 축구경기를 관람하기 위해 경기장을 찾은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는 즐거움을 주는 또 하나의 문화 공간으로 자리할 전망이다.

헌책&장난감 도서관은 와~스타디움 2층 서측 2번 게이트 방향에 위치하고 있으며 운영 시간은 화요일에서 토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단, 와~스타디움 운영일정에 따라 운영시간이 일부 조정될 수 있다.

 

황정욱 명예기자 loosedom@hanmail.net

 

주 소 : 안산시 단원구 화랑로 260 와~스타디움 2층

운영시간 : 화~토요일 9시~17시(월요일, 공휴일 휴관)

문 의 : 평생학습원 중앙도서관(031-481-33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