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큐브 _ 다섯번째 이야기

닥터케이헬스케어㈜, 내 피부 건강을 꼼꼼히 분석하는 쉽고 빠른 맞춤형 피부 건강관리 온라인 플랫폼 ‘스킨 핏’


시정소식지 제493호(2021.8.26)

본문


닥터케이헬스케어㈜는 온라인을 기반으로 비대면 맞춤화장품 사업을 펼치는 기업이다. 현재 화장품 제조와 판매를 위한 ‘디지털 플랫폼’을 개발 중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전통적인 화장품 기술에 IT기술을 융합한 맞춤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닥터케이헬스케어㈜는 청년큐브 덕분에 상상일 뿐이었던 사업 계획을 실체화할 수 있었다. 아이디어만 가지고있었던 창업 초기에 청년큐브 창업 공간을 비롯해 교육,멘토링, 판로개척 등 사업 전 주기에 걸친 사업화 지원을 받았기 때문이다. 이제는 사업 글로벌화를 통해 고향인

‘안산’에서 만든 화장품이 전 세계 사람들의 화장대 위로 올라가는 상상을 실현하고 있다.

‘스킨 핏’은 ‘스킨 피트니스’의 줄임말이다. 피부 건강 개선을 목적으로 하는 피부 건강관리 프로그램으로 비대면 시대에 꼭 필요한 ‘온라인 개인 맞춤형 피부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분석-처방-관리’ 순서로 진행하는데 모두 온라인 비대면 과정으로 이뤄진다. ‘분석-처방’ 과정을 보면 수많은 선행 업체들이 피부 분석을 위해 별도의 장비를 활용했던 것과 달리 장비 없이 고객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에 ‘보조 렌즈’만 부착하면 된다.

‘보조 렌즈’로 촬영한 피부 확대 사진을 ‘스킨 핏’에 온라인 접수하면 내 피부 상태를 꼼꼼히 분석해 준다. 분석한피부 상태에 따라 알맞은 관리 방법을 안내받거나 관리에 필요한 제품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 관리 제품의 경우 파우치에 소포장 되어 맞춤 구성된 기초·세정용 화장품(2주치)을 받는다. 2주간 계획된 관리 방법에 따라 피부 건강을 개선하면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로 가꿀 수 있다.

 

안산시 단원구 원포공원1로 59, 신명트윈타워 A동 5층 5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