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여성근로자복지센터, 출산·육아휴직자 직장복귀지원프로그램 운영

「직장·육아고민 함께나눠요 ! 마음충전소」

본문


 

안산여성근로자복지센터는 9~12월 출산·육아휴직자 직장복귀지원프로그램 직장·육아고민 함께나눠요! 마음충전소실시한다고 밝혔다.

 

직장복귀지원프로그램은 출산 및 육아휴직 중인 직장맘, 예비 휴직맘, 육아맘을 대상으로 직장복귀 이전 자녀에 대한 실질적인 육아고민을 함께 나누고, 변화된 환경에 적응해 일·생활균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진행된다.

 

강의 주제로는 육아코칭(1:1 질의응답), 엄마코칭(부모교육), 여성주의 타로카드를 통해 알아보는 나의 심리, 강점 찾기로 구성되며, 매월 3회기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여는 출산 및 육아휴직 중인 직장맘, 예비 휴직맘, 육아맘은 물론 직장을 다니며 시간부족과 육아를 고민하는 직장맘도 가능하다.

 

복지센터 관계자는 교육을 통해 휴직맘들의 가장 큰 고민인 육아에 대해 육아전문가의 강의와 조언으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자기돌봄 시간을 가짐으로 일·생활균형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해소, 일상의 안정감, 직장복귀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고 말했다.

참여 신청은 안산여성근로자복지센터 홈페이지(http://www.asww.or.kr),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검색 ‘@여성근로에서 가능하며, 강의시간동안 아이돌봄 진행으로 자녀와 함께 참여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여성근로자복지센터(031-495-584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