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의 첫 번째 청년 소통 공간

'경기내일스퀘어안산 상상대로'에서 2020년 한 해를 정산하는 '성과 공유회' 열려

본문




  안산의 첫 번째 청년 소통 공간, 경기내일스퀘어안산상상대로(상상대로)가 지난 1219상상대로 성과 공유회 2020 연말정산을 열고 한해 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날 행사는 당초 청년 체험부스와 토크 콘서트, 시상식, 공연 등을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성과 공유회에는 상상대로 운영위원과 안산지역 청년활동가, 지역 청년 등 40여 명이 화상회의 서비스 ZOOM을 통해 참여했다. 상상대로 측은 행사에 앞서 상상대로 매거진과 응원 메시지, 다과 등이 담긴 키트를 참여자들에게 발송하며 온라인 참여를 도왔다.

이날 공유회는 상상대로 성과 보고’, ‘상상 어워즈’, ‘토크 콘서트등이 열렸다.

1년 동안 상상대로가 진행한 프로그램 중 안산청년대학 OO학과는 생활 경제, 아르바이트, 자존감 등을 주제로 7개 학과가 개설돼 청년 59명이 수강했으며 가죽공예, 요가 등 취미 클래스도 운영했다. 특히 진로와 대인관계, 취업 등 청년들의 고민을 전문가와 함께 나누는 청년 상담소는 이날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도 상상대로에서는 상상대로 노는 날’, ‘소셜 다이닝’, ‘물품 대여사업등 다양한 대면, 비대면 사업을 동시에 펼쳤다.

문지원 상상대로 센터장은 청년 공간 상상대로가 안산 청년들과 지역사회로부터 큰 관심을 받아 정말 감사한 마음이라며 코로나19 확산으로 공간 개방이 10월 중순에야 이뤄져 아쉬움이 컸지만 각양각색의 청년들을 만날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말했다.

문 센터장은 다가오는 2021년 새해에는 상상대로가 더 많은 청년에게 만남의 장이 되고 청년들의 고민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상상대로는 안산시가 청년들의 다양한 활동과 교류를 지원하기 위해 조성한 시 최초 청년 공간이다. 안산 청년 누구나(15~39)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상상대로에서 마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은 상상대로 홈페이지(http://asyouthspace.kr/)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경기내일스퀘어안산 상상대로(031-492-2030~3)

황정욱 명예기자_loosedom@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