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민과 상생하는 ‘대부도 특산품 판매장’

청정섬 대부도에 오면 꼭 들려야 하는 곳!

본문


 

대부도 입구에 들어서면 방어머리 음식 문화의 거리에 자리 잡은 대부도 특산품 판매장이 있다. 안산에 살면서 대부도를 자주 가지만 특산품이 무엇이 있는지 신경 안 쓰고 지나쳐 올 때가 많았다. 하지만 이제는 대부도에 가면 대부도 유일의 특산품 매장을 꼭 들린다. 이곳은 지역주민과 연계해 대부도에서 생산한 특산물을 상품으로 개발해 판매한다. 주민과의 상생을 통해 대부도 지역 경제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 곳이다.

대부도 특산품 판매장에서는 다양한 대부도 특산물을 만날 수 있다.

대표 특산물로는 해풍을 맞아 당도가 높고 미네랄이 풍부한 대부 포도로 만든 와인이 있다. 그린영농조합의 그랑꼬또 와이너리에서 오랜 세월 끊임없는 연구를 거쳐 세계에서도 인정받은 여러 종류의 와인을 만들었다. 와이너리에서 100% 대부도 포도로 자연 알코올 발효시킨 수제 포도와인은 가성비도 좋다. 와인으로 먹어도 되고 여러 음식과 궁합이 잘 맞아 음식에 넣으면 풍미를 더해 준다.

포도가 나는 고장이라 포도로 만든 비누와 식초. 홍초. . 소포장한 고추장도 눈길을 끈다. 또 해풍을 맞아 영양이 풍부한 아로니아 즙과 가루, 대부도 바다에서 직접 기른 대부 김도 있다. 특히 미네랄 가득한 천일염인 동주염전의 옹기토판염(소금)과 송홧가루가 날리는 동안에만 나는 귀한 송화소금도 소량 판매하고 있다. 대부도 녹각영지버섯은 베타글루칸 함량이 일반 영지버섯보다 높아 몸의 면역력을 올려주고 항암작용 효과도 뛰어나다. 대부도 특산품 판매장을 방문하면 수제 초콜릿과 쿠키 등 더 많은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위치 : 안산시 단원구 대부황금로 1516-10

문의 : 대부도 특산품 판매점(032-890-4289)

김영미 명예기자_flowerym@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