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원檀圓의 예술 혼, 일본에 스미다

제18회 단원미술제 선정작가와 단원 김홍도의 해외 문화나들이

본문

단원미술제 선정작가와 단원 김홍도를 통한 안산시와 시즈오카시의

국제적 미술교류 물꼬트기

 



안산시가 주최하고 ()안산문화재단이 주관하여 올해로 19회 째를 맞이하는 단원미술제가 선정작가들의 해외 진출을 모색하고, 안산시와 대한민국의 문화적 보물이라 할 수 있는 단원 김홍도를 통해 국제미술교류의 물꼬를 틀고자 일본의 대표적 해양도시 시즈오카시에서 오는 74일부터 9일까지 18회 단원미술제 선정작가 및 단원 김홍도 콘텐츠 해외을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2015년 단원미술제 선정작가들의 중국 베이징에서의 첫 해외전 이후 두 번째로 진행되는 해외 전시로, 안산국제거리극축제 교류를 통해 다져진 안산시와 시즈오카시와의 문화결속력을 강화하기 위해 단원 김홍도의 영인본 작품 등 대표작품 20점과 제18회 단원미술제 미술부문 선정작가의 작품 21점을 들고 방문하는 전시다.

전시는 단원미술제 선정작가의 회화, 조각, 미디어 작품 등으로 구성되며 안산시가 진본으로 소장하고 있는 사슴과 동자’, ‘화조도등 단원 김홍도의 진면목을 살필 수 있는 영인본 작품들로 구성된다. 여기에 안산의 역사와 문화, 관광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개하는 부스도 곁들여 안산시가 갖고 있는 문화적 역량과 가능성을 일본에 알리는 기회가 되고자 한다.

 

이번 해외전 기간 동안에는 단원미술제 선정작가들의 교류와 일본 현지의 선진 미술문화를 만날 수 있는 기회들을 제공하며, 전시 오프닝 리셉션을 통해 한국의 예술인과 시즈오카 지역 관계자들이 함께 우의를 다질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오프닝 리셉션에서는 한국의 전통다과와 차 등을 특별히 준비해 한국의 맛 속에 깃든 문화적 아름다움도 알릴 계획이다.

전시장소는 시내 중심가와 인접해 접근성이 뛰어난 시즈오카시청 1층 시민갤러리를 선택해 보다 많은 시즈오카시민들이 찾을 수 있도록 진행하며, 시즈오카시 재일 동포로 구성된 민단과 요코하마 주재 총영사관의 협력을 받아 금번 해외전시가 많은 관심 속에 운영될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이번 해외전과 관련된 문의는 ()안산문화재단 전시사업부(031-481-0504)로 하면 된다.  

 

18회 단원미술제 선정작가 및 단원 김홍도 콘텐츠 해외

전시기간 : 2017. 7. 4. ~ 7. 9.

전시장소 : 일본 시즈오카시청 1층 시민갤러리

전시작품 : 18회 단원미술제 선정작가 작품 21점 및 단원 김홍도 영인본

문 의 : 안산문화재단 전시사업부 031-481-0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