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회 별망성 예술제 그 화려한 막이 열린다

본문

“2016년 제30회 별망성예술제그 화려한 막이 열린다.

93일과 4일 양일간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서 재미있는 예술축제로 펼쳐져

 

안산시(시장 제종길)은 숲의 도시 안산에서 오는 93일부터 4일까지 양일간 안산문화예술의전당 축제의 광장에서 재미있는 예술축제를 주제로 제30회 별망성예술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별망성예술제는 별망성지에 서려있는 안산시 선조들의 호국정신을 기리고, 안산의 자랑인 성호 이익의 애민정신, 상록수 최용신의 봉사정신을 계승하자는 취지로 1987년부터 시작된 우리 안산시의 대표적인 문화제로, 문화와 예술을 통해 안산의 뿌리를 찾고 전통을 다시 세우고자한 우리시 문화예술인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시작되었다.

 

특히, 올해는 우리 안산이 시로 승격한지 30주년이 되는 해로 안산시와 그 역사를 함께해온 별망성예술제가 가지는 의미가 더욱 크며, 경축의 의미를 담아 재미있는 예술축제를 모토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공연이 진행될 계획이다.

 

먼저 3() 낮 공연으로 학생사생대회, 백일장대회와 시민건강 게릴라대회, 톺아보기(별망성지순례 및 역사해설), 시민합창제 등이 진행되고 저녁 8시 개막식과 함께 개막공연으로 천년안산갈라쇼가 펼쳐진다. 이어서 퍼포밍 불꽃쇼, 오리엔탈 쇼커스 축하공연, 가족캠핑, 캠프파이어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아름다운 초가을 밤을 수놓는다.

 

4일 일요일에는 전국 무용 경연대회, 역사탐험 톺아보기, 시민장기자랑, 가요콘서트,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물놀이 ,아트쇼 티움등 시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시민장기자랑에는 입상자에게 소정의 상금도 시상된다.

 

특히 안산문화예술의전당 축제광장 주변에서 숲과 함께 어우러져 펼쳐지는 별망성곽 재현, 쿨죤체험, 다람쥐통통물놀이, 옛날의상체험 등 다양한 부스를 마련해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했고, 사진협회 회원전, 별망성예술제 포스터전, 시민별망 소원붙이기 등 수많은 부대공연과 행사가 마련되어 시민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

 

올해 시 승격 30주년을 맞이하여 더욱 성대하게 열리는 우리 안산의 뿌리와 정체성을 담고 있는 우리 고유의 지역문화제인 30회 별망성예술제를 통해 가족, 친구, 연인들끼리 축제장을 찾아 풍성한 먹거리도 즐기고 다양한 공연도 함께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길 기원한다.

 

축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예총 안산지회(031-485-3844)로 문의하면 된다.